제주신문
오피니언독자기고
코로나19 예방 위해 재산세 납부도 비대면으로
김한영  |  도두동 주민자치팀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9.22  18:24:1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가을을 맞이하는 9월은 지난 7월과 마찬가지로 시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재산세 납부의 달이다. 그러나 올해 초부터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세금 납부를 위해 은행이나 읍··동주민센터를 방문하는 것이 부담으로 느껴질 수 있다. 이런 시기에 부담을 줄이고 납부의 편리함을 증가시키는 알아두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비대면 재산세를 납부 방법들을 몇 가지 소개하고자 한다.

 첫째, 스마트폰을 이용해 납부하는 방법이다. 재산세 고지서를 보면 납세자별 가상계좌와 납부 금액이 적혀있다. 모바일 뱅킹이나 온라인 뱅킹 등을 이용하면 쉽게 납부할 수 있다. 간편결제앱(카카오페이, 네이버, 페이코), 각종 금융앱으로 재산세 고지서를 받아보고 간편하게 결제 할 수도 있다.

 둘째,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를 이용해 이체 수수료 없이 납부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은행의 인터넷이나 모바일뱅킹 고지서에 기재된 전자납부번호를 지방세입 계좌번호로 활용한 계좌이체 방식으로 인터넷은행을 제외한 전국 21개 인터넷·모바일뱅킹 계좌이체, CD·ATM기 계좌이체 메뉴에서 납부 가능하다.

 셋째, 전화ARS(1899-0341)로 납부하는 방법이다. 전화 한통으로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면 납부금액이 안내가 되며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 즉시출금 등 선택해서 실시간으로 납부 할 수 있다.

 이번 재산세 납부기한은 내달 5일까지로 납기 말일이 추석 연휴와 겹치는 관계로 기한이 다소 연기 됐다. 늘어난 납부기한만큼 조금만 더 관심을 가져줬으면 한다.

< 저작권자 © 제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