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신문
오피니언독자기고
농촌에도 찾아온 ‘언택트 라이프’
이미숙  |  도농업기술원 동부기술센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10.15  17:13:1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은 사회·경제적 충격을 넘어 우리 일상에도 많은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사람 사이의 물리적 거리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더 멀어졌고, 예전처럼 얼굴을 맞대는 만남은 줄어들고 미뤄짐이 당연시 되고 있다. 하지만, 포스트 코로나시대, 바이러스와 함께하는 환경이 일상이 되는 시기에 마음은 가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나타나고 자리를 잡고 있다.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활용한 반가운 만남, 이제 일도 놀이도 배움도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게 됐다. 코로나19가 가져온 새로운 일상은 두려움으로 시작해서 코로나블루의 갑갑함을 지나 이제 ‘언택트 라이프’를 즐기는 방법을 찾아가고 있는 것이다.

소비자와 힐링과 치유 코드로 만남을 이어갔던 농업농촌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영향에서 자유로울 수 없고 체험프로그램으로 소비자와 만나던 농촌융복합(6차)산업 사업장 또한 혼돈의 시기이다.


이에 우리 동부농업기술센터에서는 관내 농촌융복합(6차)산업 사업장을 대상으로 언택트 시대 소비자와 만나는 맞춤형 컨설팅을 추진하고 있다. 만남을 전제로 했던 체험프로그램은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개선하고 농산가공제품들은 온라인상에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높이기 위해 신제품 발굴, 포장개선 및 식품위생 강화로 안전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HACCP 인증에 대한 컨설팅을 단계별로 추진한다.

조만간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장에서 추진하는 ‘만남 없는 만남, 언택트 시대 6차야 놀자!’라는 온라인 체험행사로 소비자와 언택트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니 기대해 볼 만 하다.

 


< 저작권자 © 제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