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신문
기획특집제주신문-한라병원 공동기획
건강과 지속가능 더한 최적의 ‘로하스’자연·휴식·건강·미용…4色 힐링속으로 <12> 그린 스테이
제주신문  |  jejupress@jejupres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11.15  17:03:5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코로나19 이후 언택트 소비 증가…쓰레기 문제 대두
그린카드 사용·일회용품 퇴출 등 ‘친환경 숙박’ 앞장

프리미엄 헬스리조트 ‘더 위(THE WE)’는 5성 등급의 ‘WE 호텔’과 한라의료재단의 의료 서비스를 도입한 ‘WE 병원’을 통해 천혜의 자연 유산인 ‘천연지하암반수’와 청정 한라산의 ‘숲’을 활용한 전문적이고 과학적으로 검증 가능한 웰니스 프로그램과 최첨단 장비의 의료센터를 제공해 건강한 삶을 위한 웰니스 의료관광을 선도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일상을 표현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재택근무’ 등은 우리의 일상 생활이나 소비 패턴에 많은 변화를 주고 있으며, 배달 등의 언택트 소비의 영향으로 크게 늘어난 일회용품 사용으로 재활용 쓰레기 배출량이 전년대비 약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 환경보호가 중요한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환경 이슈는 의식 있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여행 문화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환경을 위해 불필요한 낭비는 줄이고 친환경 숙박을 일컫는 그린스테이를 위해 THE WE의 WE 호텔은 연박 시 그린카드를 사용해 침대시트를 교체하지 않으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해 친환경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

 그린 스테이 캠페인으로 월 평균 108명의 투숙객이 그린카드 이용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월 평균 약 566kg의 세탁량을 줄이고 있다. 이외에도 1회용 빨대 대신 금속 재질의 다회용 빨대와 패브릭 재질의 다회용 코스터를 사용해 일회용품 퇴출에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수영장 이용 고객 대상 무제한으로 제공되던 타올을 환경경영에 대한 안내와 함께 1인 1매 제공으로 방침을 변경하는 등 호텔 내 세탁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보일러 유류 교체를 통해 약 3%의 발열량 개선 효과를 나타냈으며, 연중 운영되는 야외 자쿠지 온수 유지를 위한 난방 방식을 히트펌프로 교체해 에너지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THE WE는 2017년 대한민국 기업 최초로 유럽 환경 경영 심사제도인 ‘이마스(EMAS) 인증’을 받은 친환경 기업으로 유명하다. 이마스(EMAS)는 에코경영시스템(Eco-Management and Audit Scheme)의 약자로 독일을 중심으로 유럽 전역에서 확산돼 현재 전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환경경영인증제도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는 환경경영시스템 중에서 최상위의 시스템인 ‘이마스(EMAS) 인증’을 받음으로써 경영효율을 도모하고, 제주 미래 환경의 지속 가능한 발전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THE WE는 헬스리조트답게 이름다운 풍광을 조망할 수 있는 한라산의 중산간 기슭의 서귀포시 회수동에 자리하고 있다. 드넓은 바다와 산방산을 파노라마처럼 감상할 수 있고 울창한 숲과 청정한 공기, 탁 트인 전경으로 유명한 이곳은 ‘건강’과 ‘지속가능성’이라는 개념을 담은 ‘로하스 (LOHAS)’ 구현에 최적의 위치라는 평이다.

 ‘로하스(LOHAS)’는 개인의 건강뿐 아니라 환경 보전이나 사회적 책임, 즉 지구의 미래를 고려하는 사람들의 생활 방식을 말한다. 로하스는 건강과 환경이 결합된 소비자들의 생활패턴을 뜻하며, 건강과 환경을 심각하게 생각하는 소비로 웰빙과 유사하다. 전문가들은 ‘웰빙’ 다음의 트렌드로 ‘로하스’ 즉 ‘친환경살이’를 예상한다.

 THE WE는 이미 다른 곳과는 차별화된 건강과 친환경을 지속 가능하게 하는 체계를 구축해 실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천혜의 자원인 맑고 깨끗한 천연화산암반수와 청정한 한라산의 숲의 정기와 첨단 의료 장비를 갖춘 의료센터를 활용해 개개인의 건강상태를 진단하고 수(水)치료와 더불어 제주에서 생산되는 식재료를 이용한 건강 요리로 치료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다. 

 조리 기능장을 보유한 최고의 마스터 셰프가 제주의 신선한 재료와 천연암반수를 활용해 건강상태 진단 내역에 따라 환자의 질병 및 건강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식단을 준비한다.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가진 재료를 정성스럽게 요리해, 환자의 빠른 회복과 건강한 사람이 더욱 건강 할 수 있도록 한다. 조리 기능장은 다양한 조리 분야 전반에 관한 이론은 물로 최상급 숙련 기능까지 갖춰야 취득이 가능한 대한민국이 인정한 최고의 조리 자격을 말한다.

 THE WE 관계자는 “프리미엄 헬스 리조트 THE WE에서 머물기만 해도 치유가 되고 오감을 만족시키는 특별한 여행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비대면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현대인에게 진정한 건강과 휴식을 추구하면서 친환경 지속 경영 인증을 받은 THE WE와 함께 청정한 제주 여행도 즐기고 건강한 면역력을 키워주는 차원이 다른 진정한 여행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제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제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