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신문
뉴스룸경제/관광
어디까지 오르나…제주 아파트값 상승폭 확대이달 셋째주 매매 가격 전주比 0.20%↑
전국서 3번째로 높아…13주 연속 회복세
이서희 기자  |  staysf@jejupres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2.18  19:04:0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제주신문=이서희 기자] 제주지역 아파트 가격이 오름세를 지속하고 있다. 상승폭도 확대되면서 완만한 회복이 전망되고 있다.

18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이달 셋째주(지난 15일 기준) 제주지역 아파트 매매 가격은 전주 대비 0.20% 상승했다. 이는 전주(0.19%)와 비교해 아파트 매매 가격 상승폭이 확대된 것으로 지난해 11월 넷째주(23일)부터 13주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또 제주지역 아파트 매매 가격은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에도 전국에서 3번째로 높은 상승률 보였다.

제주지역 아파트값 상승이 지속되면서 회복기로 접어들 것이라는 전망이 조심스럽게 나오고 있다.

실제 이성용 제주연구원 선임연구위원과 양영준 제주대학교 부동산관리학과 교수가 제주도내외 부동산 전문가 99명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올해 제주 부동산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기에서 회복기로 진입해 2022년에는 완전히 회복기에 접어들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아파트의 경우 ‘회복기’라고 전망한 비율이 전체의 40.4%로 높았다. 

더욱이 지난달 제주지역 주택매매시장 소비심리지수는 126.9로 전월 대비 7.7포인트 오르며 역대 가장 높은 수치를 보이는 등 제주지역 주택에 대한 관심도 크게 오르면서 침체기를 벗어날 것이란 주장에 힘이 실리고 있다.

한편 이달 셋째주 도내 아파트 전세가격도 전주 대비 0.19% 상승했다. 전세가격 상승폭은 전주(0.20%)와 비교해 0.1%포인트 줄었다.

< 저작권자 © 제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서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