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신문
오피니언독자기고
제주형 복지콜, 1833-9514로 전화주세요
성현숙  |  제주도청 복지정책과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4.05  17:39:3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 시대’가 열리면서 휴면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복지 분야에도 많은 변화가 시작되고 있다. 가장 큰 변화는 대상자에 대한 대면 상담과 현장을 방문하여 지원하는 직접 서비스 제공에서 ‘비대면 상담’과 서비스 제공 방식의 변화이다. 또한 경제 활동 위축과 코로나 블루 등으로 나에게 맞는 복지에 대한 궁금증과 함께 복지 정보에 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희망, 생명, 여성의 전화 등 다양한 상담 전화가 개설 되어 중앙과 지방자치단체에서 제공하는 약 400여 개의 복지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정보 홍수 속에 나에게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탐색하고, 선별하여 적합한 서비스를 받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이에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손쉽게 전화만 걸면 필요한 복지 서비스 상담과 정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원스톱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는 제주형 복지콜 1833-9514 상담 전화를 2021년부터 본격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복지 상담 전화는 전국 단위로 운영되나 제주형 복지콜 1833-9514는 제주도 내 복지자원과 서비스 제공 기관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이점이 있다. 또한 전화상담은 즉시성·익명성·보편성의 원칙으로 운영되나, 상담 의뢰자가 전화번호를 남길 경우 보다 정확한 진단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연결하는 특화된 콜백 (CALL BACK) 서비스도 제공한다. 문자 상담 전용 번호 1877-2126도 운영하여 실시간 문자 상담도 가능하다.

복지 서비스에 대한 궁금증이 발생하면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 전화 한 통으로 복지 정보를 얻고 나에게 힘이 되는 복지 자원을 연결(지원)받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주형 복지콜 1833-9514 전화 상담을 통해 도민 모두가 내게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지원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


< 저작권자 © 제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