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신문
뉴스룸교육/문화
초등학생만을 위한 '학급홈페이지'만족도 조사결과 “중·고교 학급엔 별 소용 없어”
윤승빈 기자  |  sbyoon@jejupres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12.04  17:56:1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도내 한 학교의 학급홈페이지 모습

제주도교육청이 통합관리하고 있는 ‘학급홈페이지’가 만족도는 높은 반면, “초등학교 위주의 운영을 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도교육청은 최근 학급홈페이지 이용자 2908명을 대상으로 ‘학급홈페이지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용자 만족도 설문 결과, 학급 홈페이지가 학급 운영에 도움이 된다는 응답이 전체의 87%, 정보제공 적시성 만족도는 91%, 정보검색 용이성은 86%로 전체적인 만족도가 높게 나왔다.

하지만, 중학교 이상의 학급 부터는 ‘학급홈페이지’를 거의 이용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실제로 학급홈페이지 1438개 중 78%는 초등학교 학급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 활용도가 높은 메뉴는 알림마당/주간학습안내가 22%로 가장 높았으며 자유게시판 19%, 학급앨범 14%, 과제제출 12%로 순으로 초등학교 위주의 메뉴 구성이 지적됐다.

이와 함께 담임교사 대상 설문결과에서 학급운영에 도움이 되는 분야는 학급소식과 주간학습 안내 62%, 과제제출 18%, 학생간 정보교류 17% 순으로 중·고등학생들이 사용하기에는 부적절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중학교 부터는 교과단위 학습이 이뤄지기 때문에 개설률이 현저히 떨어진다”며 “고등학교의 경우는 학급홈페이지 사용률이 거의 전무하다”고 밝혔다.

또, “현재 초등학생들만 주로 이용하는 것을 앞으로는 메뉴구성 등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중·고등학생들도 이용 가능할 만큼의 개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제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윤승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